top of page

🌊 전략가를 꿈꾸는 마케터의 항해일지, 디지큐

디지큐는 회사 안팎에서 마케터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조용하지만 단단한 항해일지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업 마케터이자, 사이드로 브랜드를 운영 중인 그레이스입니다.
 

저는 미국 IT 기업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일하면서, 회사 밖에서는 ‘디지오션’이라는 1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요.

디지오션은 2021년, 영국 런던 ‘오션워프(Ocean Wharf)’의 방구석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에요.
이제는 어엿한 브랜드로 성장하여 지금은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고, 서비스를 파는 스몰 브랜드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있죠.
 

🧭 디지오션은 디지털 세계, 마케팅의 망망대해에서 나침반이 되고자 해요.

<코로나 기간을 함께 했던, 추억이 깃든 오션워프(Ocean Wharf)>

🌊 혹시…

지금 마케팅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길을 잃은 기분이신가요?

 

저 역시 그랬어요. 길을 잃은 채,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던 시절이 있었거든요.

 

저는 13년 차 마케터 ‘그레이스’입니다. 그 중 10년 이상을 남아공, 러시아, UAE,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영국에서 보냈어요.​ 

 

‘사수/부사수’ 개념도 없는 낯선 환경에서 홀로 부딪히며 어렵게 마케팅을 배웠습니다. 누구든 이 고생을 덜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를 시작했고, 지금은 5년째 디지오션을 이어오고 있어요.​ 

 

그 여정에서 『내일부터 디지털 마케터』라는 책도 출간하게 되었고요.

IMG_1816.HEIC

<​어려웠지만 많은 경험을 한 해외 생활>
(가고 또 가도 절대 질리지 않는 나의 최애 도시 케이프타운.jpg)

D7DE3D8B-E40E-47D5-9BBE-797F581BAC11.jpg

<애정과 아쉬움이 듬뿍 담긴 첫 책, 내일부터 디지털마케터>

디지큐는 원래 제가 읽는 영문 자료들을 공부 삼아 정리해 보내던 레터였어요. 

 

1년 반쯤 지나면서 방향을 크게 틀게 되었죠. 지금의 디지큐는 회사 안팎에서 마케팅을 하며 직접 경험한 성공과 실패, 그리고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비즈니스 주제에 대한 저만의 관점을 담고 있어요.

브랜드를 만들고, 직접 서비스를 팔아보면서 저는 회사 안에서 하는 마케팅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것들을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점점 확신하게 됐죠.​ 마케터는 단순한 실행자가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가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요.

마케터로서 더 단단하게 성장하고 싶다면,
‘비즈니스’라는 더 큰 그림을 함께 봐야 합니다.

디지큐는 바로 그런 고민을 함께하는 뉴스레터예요. 

 

‘왜 마케팅을 하는지’, ‘무엇이 진짜 성과인지’를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묻고, 단순한 실무를 넘어 전략적 시선을 기르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항해하고자 해요.

🛳️ 디지큐는 이런 분들과 함께 항해합니다

  • 반복되는 실행에서 벗어나, 전략의 관점으로 마케팅을 바라보고 싶은 분

  •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실험해보고 있는 분

  • 화려한 성공담보다, 그 뒤에 숨은 시행착오의 과정을 더 가치 있게 느끼는 분

  • 어제보다 조금 더 단단하고 깊이 있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은 분

저처럼 회사 안팎에서 감각 있는 전략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격주 화요일 아침, 디지큐 뉴스레터에서 함께해요.

지난 레터는 블로그에서 일부 미리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레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코너들도 있으니 꼭 뉴스레터로 찾아와 주세요!

P.S.
디지큐를 만든 디지오션에는 ‘디오’라는 귀여운 친구가 살고 있어요.

구독하시면, 디오가 여러분을 반겨줄 거예요! 🐳

디지오션_Character_tran_1.png

<디지오션의 마스코트, 디오>

🎧 항해일지, 리플레이

🎉 100호 기념 축하 메시지

저도 마케터로 일하는 사람인데 어떤 계기로 레터를 시작했는지와 제가 구독하고 있지 않았던 초창기에 어떤 시행착오를 겪으셨는지 등 지금까지의 여정을 읽으며 약간의 존경심까지 들었어요. 회사 일만 하고 와도 지치기 일쑤인데 그 와중에 단순히 레터를 보내는 걸 넘어 계속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고민하고 실행에 옮기셨다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정말 유익한 인사이트 많이 얻고 있어요! 오픈율 떨어지지 않게 도착하는 족족 다 읽는 저같은 사람도 있으니, 오래 레터 발행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구독자 리얼 후기 모음

늘 가지고 있던 퍼널에 대한 의문이 많이 해소되었어요. 저조차도 비선형적인 과정을 거쳐 구매를 하고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퍼널을 기반으로 한 접근 방식에 의구심이 있었거든요. 상세한 예시 덕에 계획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몰 브랜드로서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데 넘 도움됐어요!

성공한 포지셔닝과 성장, 홍보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오늘 레터 최고예요. 이 모든 과정을 가까이서 바라보며 공유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뉴스레터 너무 많이 구독해서 대충 읽을때가 많은데 디지큐는 정말 하나도 대충 넘어갈수가 없어요 항상 너무 좋아요.

요즘 자주 생각하는 주제를 다뤄주셔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나만의 관점을 담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실천해보겠습니다!

분석적이고 인사이트 가득한 훌륭한 레터인 것 같아요!

마이크로 오디언스 타겟팅이라는 개념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어요 ! 역시 레터를 읽으면 항상 하나 이상의 개념은 배워가네요!

콘텐츠 관련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던걸 확실하게 정리하고 깨닫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정말 인사이트가 될 수 있는 정보였어요!

새로운 주제인거 같아 좋았어요!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이번 뉴스레터 주제도 글도 👍👍👍👍👍

요즘 자주 생각하는 주제를 다뤄주셔서 흥미롭게 읽었어요!나만의 관점을 담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실천해보겠습니다!

안 그래도 매번 잘 읽고 있는데 이번 레터도 너무너무 유익했어요!!! 어떻게 매번 이렇게 알찬 내용으로 꾸리시는지...👍 

목표설정=KPI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뉴스레터 넘 유익했어요!!!!!

감정을 인정하는 것에서 부터 나오는 공감이 너무 좋았어요

성공한 포지셔닝과 성장, 홍보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뉴스레터를 읽기 시작하면서 일상에서 마주하는 광고와 웹사이트들을 마케터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근력을 키우게 된 것 같아요. 이번 뉴스레터 정말 유익했어요.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힘을 얻었어요!

전문적이면서 가독성 좋고, 여러 이슈들을 쉽게 읽을 수 있어 좋아요.

브랜딩을 위한 다채널 전략에 대해 고민스러웠던 시점에 반가운 기사였어요! 항상 알찬 정보로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제작 고민이 많은 요즘...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주제 감사합니다!

B2B 디지털 마케터로써 업무하면서 항상 고민하던 점과, 어디서도 그 답을 명확하게 찾지 못했는데 그 답을 일부 얻은 듯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직무자로서 너무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 이런 부분을 혼자 고민하는 것이 아닌, 함께 고민하는 느낌의 글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보내주신 레터 받아보고 도서로 출간하셔도 차고 넘치겠다 할 정도로 너무 양질+고퀄의 내용입니다!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 많이 감사드립니다. ❤

오히려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같은 뉴스레터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레이스님이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주신 덕분에 간접적으로 함께 실리콘밸리 투어를 한 느낌이었어요!

요즘 고민하고 있는 콘텐츠 기획에 대한 얘기가 딱 나와서 넘 좋았다구요 ㅠㅠㅠ 그레이스 쨩!!

목표설정=KPI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뉴스레터 넘 유익했어요!!!!!

뉴스레터 엄청 많이 받아보지만 몇번씩 다시보고, 별표 쳐놓고 팀원들과 공유하는 레터는 디지큐가 유일해요! 이번에도 잘 봤습니다!

© DIGIOCEAN 202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