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구글의 혁신은 이렇게 탄생합니다 (ft. 서클투서치)
구글이 휴대폰 화면에서 원을 그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발표했어요. 이 새로운 멀티 서치(Multi Search) 검색 방식은 검색엔진최적화를 비롯한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봅니다.
그팀장
2024년 1월 31일5분 분량


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더욱 성장합니다
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여요. 이미 빅테크 기업의 움직임으로 크리에이터 매출이 다양화 되고 있는데요. 최근 도입된 후원 기능 사례들을 함께 살펴봅시다!

뮤사원
2024년 1월 21일3분 분량


뻔하지 않은 2024년 마케팅 트렌드 6가지
생성 AI부터 쓰레드 그리고 X의 탄생까지 — 2023년은 한 해 우리는 기술의 진보와 미디어의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마케팅 방식 또한 이에 따라 변화했는데요. 작년의 변화를 힌트 삼아 2024년 마케팅 트렌드를 총 6가지로 전망해봤어요.
그팀장
2024년 1월 16일5분 분량


토스가 AI를 활용 하는 방식, 그래픽 생성 AI 토스트(Tosst)
토스가 AI 그래픽 툴 토스트(Tosst)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브랜딩 측면에서도 토스다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향이어서 인상 깊습니다. 토스의 예시를 통해 생성형 AI 도입이 불러올 변화를 함께 살펴봅니다.

뮤사원
2024년 1월 8일3분 분량


2023년을 빛낸 마케팅 성공사례 5가지
올 한 해도 마케터로서 우리는 새로운 트렌드를 열심히 쫓았고,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23년에는 어떤 마케팅 성공 사례가 있었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뮤사원
2023년 12월 29일4분 분량


2024 마케팅 트렌드: 정보가 너무 많아 피곤한 우리를 위한 ‘디토소비’
디토소비란 무엇일까요? 인플루언서, 콘텐츠 그리고 커머스 플랫폼이 주도하는 2024년 디토 소비 트렌드에 대해 마케팅적 관점에서 풀어봅니다.

뮤사원
2023년 12월 16일3분 분량


쿠키리스 시대의 마케팅 기여도 측정 (측정할 수 없어도 해야합니다)
개인정보보호가 점점 강화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곧 3자 쿠키 지원 중단을 시행한다고 해요. 1자 쿠키 저장 기간 또한 짧아지며 마케팅 기여도 측정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번 글은 측정할 수 없어도 계속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생각을 전합니다.
그팀장
2023년 12월 5일6분 분량


2024년 연간/월간 달력 & 만다라트 무료 다운로드 (PDF 파일)
디지오션에서는 매년 PDF 달력을 제작하여 공유하고 있어요! 2024년을 맞이하여 연간 & 주간 달력 그리고 만다라트 템플릿을 함께 만들어봤어요! 종이에 인쇄하여 사용하시거나 태블릿으로 다운로드하여 새해 계획 세우는데 사용해보세요!
그팀장
2023년 11월 22일1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