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케팅 캠페인 UTM 설정 가이드 (+GA4 활용법)
UTM 매개변수는 트래픽을 유입 경로를 추적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UTM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UTM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GA4에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법을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3년 6월 22일5분 분량


🍎 애플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 (ft. 비전프로)
올해 애플의 WWDC 2023과 신제품 비전 프로를 보며 느낀 점을 마케팅 관점에서 정리해봤습니다.
그팀장
2023년 6월 20일4분 분량


👍🏻 젤다의 전설로 보는 닌텐도 마케팅 전략 (좋은 제품=최고의 마케팅)
젤다의 전설이 신작 출시 3일만에 천만 장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젤다의 전설 팀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그 대성공의 비밀이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그팀장
2023년 5월 30일2분 분량


🤫팔리는 콘텐츠 비밀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아무리 SEO 전략을 세우고 예산을 태워도 결국 본질은 콘텐츠라고 믿습니다. 팔리는 콘텐츠,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팀장
2023년 5월 16일3분 분량


GA4 강의 론칭 한달 후, 얼마나 벌었을까?
디지오션이 GA4 필수 코스 강의를 론칭한지 이제 딱 한 달이 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수익이 발생했을까요? 강의 제작 과정부터 마케팅 캠페인 성과까지 - 지금 공개합니다!
그팀장
2023년 5월 11일4분 분량


💰돈이 되는 GA4 (ft. 전환율 최적화 전략)
마케팅 활동을 구매까지의 여정, 퍼널로 봤을 때 마케터들이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역시 ‘구매’가 일어나는 부분에서의 구매 전환율일 것 입니다. 이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역시나 데이터 입니다.
그팀장
2023년 5월 1일3분 분량


🙇🏻♂️ GA4를 대하는 마케터의 자세 (+1강 무료 공개)
모두들 GA4가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정말 GA4가 왜 중요한지.. 우리는 잘 알고 있는걸까요? 그레이스의 피땀눈물 구글 애널리틱스 4 필수 코스 1강 무료 공개!
그팀장
2023년 4월 17일3분 분량


👍 필요한 것은 단 하나, 액셔너블 인사이트
“광고 비용은 날로 치솟고 경쟁은 치열합니다. 심지어 고객들은 ‘뻔한’ 전략을 거들떠보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한다면 큰 명예를 얻을 것 입니다.” 1천개의 설문조사 대신 1개의 인터뷰로 우린 마케팅이라는 남극을 어떻게 건널 수 있을까요?
그팀장
2023년 4월 4일3분 분량
bottom of page